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

불의의 세계! 혀!!

2016년 7월 6일 (수)

 

오늘의 큐티본문: 야고보서3:1-12

 

제 목:불의의 세계! 혀!!

 

본문읽기: 본문의 흐름을 이해할 때까지 충분히 읽습니다.

 

오늘 나에게 주신 말씀:
5절 "이와 같이 혀도 작은 지체로되 큰 것을 자랑하도다 보라 얼마나 작은 불이 얼마나 많은 나무를 태우는가"
6절 "혀는 곧 불이요 불의의 세계라 혀는 우리 지체 중에서 온 몸을 더럽히고 삶의 수레바퀴를 불사르나니 그 사르는 것이 지옥 불에서 나느니라"
믿음이 있고 그 믿음 위에 행함으로 살아갈 때 중요한 부분이 말을 어떻게 하느냐이다. 야고보사도는 행함에 있어서 말! 혀!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야기한다. 혀를 잘못 놀리게 되면 불의의 세계이기에 사람을 죽이고 온 세상을 어지럽게도 만들어버린다. 그만큼 말을 잘 해야한다. 그야말로 혀!는 불의의 세계이다.

 

나의 삶에 적용:
말에 실수가 많기에 온전한 사람이 못된다. 참 어렵다. 말을 잘 해야하는데 혀를 너무 함부로 놀리고 함부로 이야기 한다. 그냥 참아도 본전일텐데. 참지도 못하고 계속 놀려덴다. 오늘은 최대한 참아보자! 전에 어떤 목사님께서 성대수술을 하시고 일주일동안 말씀을 못하신 적이 있었는데 그때 하시는 말씀이 말하지 않고도 살수 있구나 하는 생각과 말하지 않으니 실수가 줄고, 지금까지 얼마나 쓸데없는 말을 많이 하고 살아왔는지 돌아보았다는 말이 생각난다. 오늘은 최대한 말을 줄여보자! 그래서 정말 쓸데없는 말들로 인해 상처주는 일이 없어야 겠다.

 

기 도:
찬양받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입술이 하나님만 온전히 찬양해야하는데 그렇지 못함을 용서하소서! 불의의 세계인 혀를 잘 다스리는 자 되게 하소서! 혀를 참아내고 말로인해 상처를 주는 일이 없게 하소서!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울의 죽음  (2) 2016.07.12
위로부터 난 지혜  (2) 2016.07.07
믿음의 시련  (0) 2016.07.01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0) 2016.06.30
청개구리 예루살렘  (0) 2016.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