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2016년 6월 30일 (목)

 

오늘의 큐티본문: 스바냐 3:9-20

 

제 목: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본문읽기: 본문의 흐름을 이해할 때까지 충분히 읽습니다.

 

오늘 나에게 주신 말씀:
17절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예언서의 기본구조는 심판과 회복의 구조로 이루어진다. 스바냐도 심판이 선포된 후에 남은 자에게 임할 회복과 구원에 대해 예언한다. 끝까지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남은 자들에게 이제 기쁨의 노래를 부르게 될 것을, 회복이 있을 것을 약속한다.

 

나의 삶에 적용:
스바냐 3장 17절은 말씀은 평생 잊을 수 없는 말씀이다. 신대원을 준비하면서 내가 이렇게 공부한다고 과연 장신대에 들어갈 수 있을까? 불확실성과 막막함으로 답답할 때 스바냐 3장 17절을 보다가 하루 종일 눈물을 흘렸던 때가 기억이 난다. 그때 얼마나 큰 위로가 되었고 힘이 되었는지 모른다.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아멘!! 회복을 약속하신다. 이제 목사가 되고 목회자의 길을 걸어가지만 지금도 여전히 불확실성과 두려움으로 가득한 나에게 회복의 약속의 말씀을 주신다. 병주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병주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병주로 말미암아 즐거이 기뻐하시리라!! 아멘 감사합니다. 이렇게 부족한 저를 그저 잠잠히 사랑하신다는 것만으로도 눈물이 흐른다.

 

기 도:
우리를 향해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잠잠히 사랑하시며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는 하나님!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보잘것 없는 자를 잠잠히 사랑하시어 다시 위로해 주시고 힘 주시니 감사합니다. 나의 가운데에 계셔서 오늘도 인도해 주님을 바라봅니다.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의의 세계! 혀!!  (0) 2016.07.06
믿음의 시련  (0) 2016.07.01
청개구리 예루살렘  (0) 2016.06.29
사방심판  (0) 2016.06.28
수치를 모르는 백성  (0) 2016.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