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

홍해 앞에 선 순간!!

​​​​​​​​​​​​​​​​​​2016년 11월 3일(목)
찬양: 홍해를 건너다(일천번제)
오늘의 말씀본문: 출애굽기 14:1-31

제 목: 홍해 앞에 선 순간!!

​​​​​​​​​​오늘 주신 말씀:
13절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너희가 오늘 본 애굽 사람을 영원히 다시 보지 아니하리라"
14절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니 너희는 가만히 있을지니라"

역사적인 순간이다. 이스라엘 백성이 홍해를 건넌다. 구름기둥 불기둥이 이상하게 막다른 길로 인도한다.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길이다. 그런데 놀랍게도 인류역사상 가장 놀라울만한 기적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길이었다. 이스라엘이 막다른 홍해 길로 갔다는 소식을 들은 바로는 그 뒤를 추격한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은 구원하시고 애굽 군대는 홍해 가운데 수장된다. 이 때 하나님께서는 두려움에 가득찬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을 향해 말씀하신다.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의 불신앙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의 인도자가 되시고, 보호자가 되시고, 구원자가 되신다.

​​​​​​​​​​​​삶에 적용:
할렐루야! 홍해 앞에선 이스라엘을 통해 이루신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 역사를 찬양한다. 영락교회를 사임하고 어느덧 두달이 넘어선다. 올해도 이제 두달 남았다. 마치 홍해 앞에 서 있는 느낌이다. 막막하고 어떻게 해야하나 생각이 든다. 그런데 오늘 말씀하신다.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 보라" 홍해로 인도하셨고 애굽 군대의 공격에서 보호하셨고 죽음 앞에서 구원해 주셨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이해하기 어려운 순간!! 홍해 앞에 선 순간이다.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경험하는 순간! 홍해 앞에 선 순간이다.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경험하는 순간! 홍해 앞에 선 순간이다. 오늘도 홍해 앞에 선 나를 본다. 그리고 인도자, 보호자, 구원자 되시는 주님을 만난다.

​​​​​​​​​​​​​​기 도:
인도하시고 보호하시고 구원하시는 하나님! 이해하기 어려운 순간에 하나님께서 인도하셨음을 확신하게 하소서. 그리고 가만히 서서 하나님의 구원을 바라보는 내가 되게 하소서. 오늘도 인도자가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보호자가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구원자가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 나라의 대원칙  (0) 2016.11.09
제사장 나라 거룩한 백성  (0) 2016.11.08
구름기둥 불기둥 따라  (0) 2016.11.02
유월절 어린 양의 피로  (0) 2016.11.01
은금패물을 주시는 하나님  (0) 2016.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