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9일 (목)
오늘의 큐티본문: 사무엘상 23:15-29
제 목: 친구
본문읽기: 본문의 흐름을 이해할 때까지 충분히 읽습니다.
오늘 나에게 주신 말씀:
16절 "사울의 아들 요나단이 일어나 수풀에 들어가서 다윗에게 이르러 그에게 하나님을 힘 있게 의지하게 하였는데"
다윗의 진정한 친구 요나단은 친구가 가장 힘들고 어려울 때 찾아가 힘이 되고 위로가 되어준다. 정말 요나단과 같은 친구가 있다면 순간 순간마다 힘이 날듯하다. 하지만 진실한 친구가 있기를 바라기 앞서 내가 진실한 친구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나의 삶에 적용:
오늘 요나단이 다윗을 찾아가서 다시 힘을 주고 특히 하나님을 힘 있게 의지하게 했다는 말에 큰 감동이 된다. 힘겹고 어려운 순간에 힘이 되고 위로가 되어 준다. 그리고 하나님을 힘 있게 의지하는 신앙의 길잡이가 되어 준다. 참 멋지다. 먼저 나에게 그런 친구가 없는지 찾기 전에 내가 먼저 그런 친구가 되어 주어야 함을 생각하게 된다. 오늘은 오랜동안 연락하지 못한 친구들의 얼굴이 떠오른다. 오늘은 그 친구들에게 연락이라도 해 보는 하루가 되어야 겠다. 그 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안부도 묻고 앞으로도 그저 어떤 것 바라지 않고 그저 힘이 되어주는 친구! 그런 친구가 되어보련다.
기 도:
하나님! 그 어떤 것도 바라지 않고 관계를 이어가는 친구이게 하소서! 내가 먼저 손 내미는 친구이게 하소서! 무엇보다 친구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힘 있게 의지하게 만드는 친구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