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

값을 치르다!!

​​​​​​​​​​​​​​​​​​2016년 9월 23일(금)
찬송: 542장
오늘의 말씀본문: 창세기 23:1-20

제 목: 값을 치르다!!

​​​​​​​​​​오늘 주신 말씀:
1-20 사라의 죽음과 장사

2절 "사라가 가나안 땅 헤브론 곧 기럇아르바에서 죽으매 아브라함이 들어가서 사라를 위하여 슬퍼하며 애통하다가"
11절 "내 주여 그리 마시고 내 말을 들으소서 내가 그 밭을 당신에게 드리고 그 속의 굴도 내가 당신에게 드리되 내가 내 동족 앞에서 당신에게 드리오니 당신의 죽은 자를 장사하소서"
12절 "아브라함이 이에 그 땅의 백성 앞에서 몸을 굽히고"
13절 "그 땅의 백성이 듣는 데서 에브론에게 말하여 이르되 당신이 합당히 여기면 청하건대 내 말을 들으시오 내가 그 밭 값을 당신에게 주리니 당신은 내게서 받으시오 내가 나의 죽은 자를 거기 장사하겠노라"

23장은 사라의 죽음과 장사에 대해 기록한다. 아브라함은 사라를 장사할 곳을 헷족속에게 구입하게 된다. 그 곳은 마므레 앞 막벨라 밭에 있는 굴이다. 매장지를 원하는 아브라함에게 헷족속은 그냥 가져가라한다. 하지만 아브라함은 그냥 가져가지 않고 반드시 댓가를 치른다. 헷족속이 생각하는 액수만큼 달아준다. 솔직하고 정직하게 일을 마무리 짓는 아브라함의 모습이다.

​​​​​​​​​​​​삶에 적용:
아브라함이 거져주겠다는 것을 값을 치르면서까지 구입하는 모습은 참 도전이 된다. 나의 마음이 참 못된 심보가 있다. 교회 예배처소를 생각하면서 누군가가 땅 좀 무상임대해주면 정말 좋겠다라는 생각도 있었다. 그런데 오늘 아브라함을 통해 합당한 값을 치를 수 있어야함을 보게된다. 헛된 욕심! 설렁 그런 상황이 되더라도 꼭 값을 치를 수 있어야 겠다. 나의 삶의 모습 속에서도 이러한 모습이 있기를 바란다. 모든 일에 책임있는 모습말이다. 모든 일에는 반드시 값이 있어야 한다. 그냥 얻으려하면 안된다.

​​​​​​​​​​​​​​기 도:
오늘도 변함없이 신실하심으로 우리를 인도하시는 하나님! 우리에게 그저 값없이 대하지 않으시고 엄청난 댓가를 치르심으로 구원해주셨습니다. 삶의 모든 순간 속에서 이러한 값을 치르는 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몇 날 동안만...  (0) 2016.09.27
다시 다른 우물을 파다  (0) 2016.09.26
하나님께서 함께 하는 자!  (0) 2016.09.21
어찌됐든! 오 아브라함이여 제발!!  (0) 2016.09.20
아브라함을 향한 사랑  (0) 2016.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