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

하나님의 아들들의 타락

2016년 9월 6일 (화)
찬송: 310장
오늘의 말씀본문: 창세기 6:1-22

제 목: 하나님의 아들들의 타락

오늘 주신 말씀:
1절 "사람이 땅 위에 번성하기 시작할 때에 그들에게서 딸들이 나니"
2절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이 좋아하는 모든 여자를 아내로 삼는지라"

가인의 후손, 셋의 후손이 증가한다. 그런데 오늘 본문에서 참 이상한 것을 발견한다. 인간의 증가가 성적타락으로 이어진다. "하나님의 아들들"도 함께 타락한다. 아담의타락으로 들어온 죄가 인간이 증가함에 따라 함께 장성한다.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들(하나님의 아들들-5장에 기록된 셋의 후손이다. 사람의 아들들은 가인의 후손을 지칭한다)까지도 타락하고 만다. 하나님의 아들들이 커지고 많아지면 좋아질 줄 알았는데 문제가 생긴다. 타락하기 시작한다. 하나님께서 한탄하시고 근심할 지경에(6절) 이른다.

삶에 적용:
사람이 많아지고 커져가는 것은 참 좋다. 그런데 커지고 많아지니 타락한다. 인간의 모습이다. 변하지않는 인간의 모습이다. 지금은 어떤가 더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는다. 더 많이 가지면 가질수록 가지지못하는 자들과 함께 하지 못한다. 교회도 그렇다. 하나님의 아들들이 많아지니 타락해버린 것과 같이 교회가 무한정 커져버리면 타락할 수밖에 없다. 인간이 그렇다. 그렇기에 작은교회. 작은 공동체에 희망이 있다. 내 안에 싹트는 크고 좋아보이는 것을 내려놓는 훈련이 필요하다. 어제 일하면서 시장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는데 이런 모습이 참 좋았다. 멋진 백화점이 아닌 마트가 아닌 시장에서 살아가는 모습이 더욱 반갑고 사람 살아가는 모습이 느껴진다.

기 도:
​​하나님! 인간 본연의 모습이 그런 것 같습니다. 하나님의 아들들이 많아지면 세상이 변할 줄 알았는데 변하기는 커녕 함께 타락해 버립니다. 인간이 그렇습니다. 오늘도 크고 멋진 것에 현혹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아들로써 본연의 자세를 가지고 살아가게 하소서. 하나님 나라를 누리는 삶 되게 하소서!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아의 첫 제단  (0) 2016.09.08
노아의 방주  (0) 2016.09.07
아담의 족보  (0) 2016.09.05
인간타락! 그 후 첫 모습!!  (0) 2016.09.04
에덴동산 되게 하소서!!  (0) 2016.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