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

말씀을 따라

​​​​​​​​​​​​​​​​​​​​​​​​​​​​​​​​​​​​2018년 5월 4일(금)
​​​
​​​​​​​​​​​​​​​​​​​​​​​​​​​​​​​​​​​​찬양: 찬565장 "예수께로 가면"
​말씀: 역대상 15-16장

​​​​​​​​​​​​​​​​​​​​​​​​​​​​​​​​​​​​​​​​​​​​​​​​​​​​​​​​​​오늘 나에게 주신 말씀:
역대상 15:2
“이렇게 말하였다. “레위 사람 말고는 아무도 하나님의 궤를 메어서는 안 된다. 주님께서 그들을 선택하여, 그들이 하나님의 궤를 메고 영원히 하나님을 섬기게 하셨기 때문이다.””

베레스 웃사를 통해 다윗은 자신이 얼마나 하나님의 말씀 앞에 무지했는지 깨닫는다. 그리고 자신이 한 실수에 대해 생각하고 무엇이 잘못인지를 정확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살핀다. 그리고 이번에는 모세를 통해서 이루셨던 언약궤 운반방법대로 레위인이 메어서 옮기게 한다.

​​​​​​​​​​​​​​​​​​​​​​​​​​​​​​​​​​​​​​​​​​​​​​​​​​​​​​​​​​​삶에 적용:
하나님의 말씀대로 삶을 살아가지 않을 때가 참 많다. 때로는 몰라서 무지해서, 말씀을 몰라서 그럴 때도 얼마나 많은지!! 그래서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에 귀을 기울인다. 지금 나의 삶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잘 살아가고 있는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살핀다. 만약 잘못하더라도 한번의 실수에 다윗처럼 말씀을 비추어 다시는 실수하는 일이 없기를 소망하게 된다.

​​​​​​​​​​​​​​​​​​​​​​​​​​​​​​​​​​​기도:
하나님! 여전히 무지하고 죄가 많은 인생입니다. 용서하소서. 그애서 더욱 주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입니다. 말씀하소서. 듣게하소서. 깨닫게하소서. 살아가게하소서.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평과 의로운 법으로  (0) 2018.05.09
한결같은 사랑을 사모하는 자  (0) 2018.05.08
하나님께 아뢰었다  (0) 2018.05.03
거룩한 모임  (0) 2018.03.07
평강의 주께서  (0) 2017.12.12